영어공부 2023. 2. 10. 08:37

토플 라이팅: 통합형 구조

[본 포스팅은 고우해커스 고득점멘토 샴 님의 글을 재구성하여 작성했습니다]

토플 라이팅 : 통합형 구조 !

 

안녕하세요, 여러분 고우 해커스입니다 :)

오늘은 토플 라이팅 중에서도 통합형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려고 해요 !

스피킹과 더불어 토플 라이팅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도 토플 라이팅에서 27점을 받아서 네 영역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었어요 ㅠㅠ

 

하지만 제 점수를 목표로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토플 통합형 토플 라이팅의 구조에 대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어떤 부분이 꼭 들어가야 하고 어떤 부분이 빠져야 하는지를 함께 짚어볼 예정이에요

ETS TOEFL iBT® Writing Practice Test 1을 이용해서

토플 라이팅 통합형 에세이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1. 통합형

 

(1) 지문

먼저 토플 라이팅 할 때는 지문을 읽을 때

말 그대로 읽기만 하면 절대 안 돼요!

 

나중에 글을 쓸 시간을 낭비하게 되니까

꼭 리딩 시간 동안 노트 테이킹을 하면서 읽으셔야 합니다

문단별로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

 

 

In an effort to encourage ecologically sustainable forestry practices, an international organization started issuing certifications to wood companies that meet high ecological standards by conserving resources and recycling materials. Companies that receive this certification can attract customers by advertising their products as "ecocertified." Around the world, many wood companies have adopted new, ecologically friendly practices in order to receive ecocertification. However, it is unlikely that wood companies in the United States will do the same, for several reasons.

(지문 출처: ETS TOEFL iBT® Writing Practice Test 1)

 

먼저 첫 번째 문단입니다

첫 번째 문단의 요지는 주로 지문과 강의의 내용 두 가지를

모두 관통하는 주제가 제시되는 부분이기에 자세하게 읽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 문단을 정리해 보면, 어떤 국제적인 기관이 환경 보호적인 행보를

보이는 wood companies에게 certification을 주기 시작했고

이 certification을 받은 wood companies는 자신의 제품을 ecocertified라고 홍보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이 ecocertification을 받기 위해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하고 있다는 내용이에요

 

마지막 문장에 가장 중요한 주제가 나오는데요

바로 미국에 있는 wood companies는 같은 노력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제 왜 작가가 이렇게 생각하는지 이유가 몇 가지 나오겠죠!

이 문단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면

"The reading passage states that it is unlikely that wood companies in the United States

will adopt new, ecologically friendly practices in order to receive ecocertification."이 될 것 같아요 :)

 

 

 

두 번째 문단에서는 작가의 주장에 대한 첫 번째 근거가 나옵니다 !

 

미국인 소비자들은 이미 너무 많은 광고에 노출되어서

ecocertification이라는 label에도 관심을 가지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에요

 

보통밖에 안되는 제품들도 새롭고 더 발전되었다는 식으로 광고를 해서

미국 소비자들은 광고에서 나오는 말에 큰 신뢰를 가지지 않는다는 말을 덧붙여요

 

이 문단은 "The reading passage avers that American consumers are already

exposed to too much advertising that they would not be interested in the ecocertification label."

정도로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

 

 

세 번째 문단에서는 ecocertification을 받은 목재는

ecocertification을 받지 않은 목재보다 비싸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ecocertification을 받고자 하는 회사는 인증 기관에서 검사를 받기 위해서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이 추가적인 비용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부담된다는 것입니다

 

미국인 소비자들은 가격에 의해서 동하는 경우가 많기에

ecocertification을 받지 않은 싼 목재를 구매하려고 할 것이고,

미국 wood companies들도 그 소비 추세에 따라 ecocertification을 받기보다는

가격을 낮추는 데에 주력할 것이라는 주장이에요

 

이 문단은 "The reading passage introduces that ecocertified wood is more expensive

than uncertified wood, which would motivate American customers,

who are strongly driven by price, to choose uncertified wood.

It adds that the companies would also choose keeping their prices

low over obtaining ecocertification."로 조금 길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 문단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미국의 회사들이

다른 나라들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하지만,

이 의견이 설득력 없음을 주장합니다

 

미국 회사들은 대부분의 제품을 미국 내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ecocertification을 받는 것이 필요하지 않다는 주장이에요

 

"The reading passage argues that for American wood companies,

which sell most of their products in the United States, obtaining ecocertification is unnecessary."

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 강의

토플 라이팅에서 강의를 노트 테이킹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두 가지입니다

교수님의 입장, 그리고 근거인데요, 먼저 교수님의 입장은 강의에서 나온 그대로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찬성/반대보다는 "strongly despise"나 "wholly disapprove"와 같이

교수님이 쓰시는 표현을 그대로 가져다 쓰시면 더 좋아요

 

근거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를 정확하게 구분해 주셔야 해요!

작성 과정에서 지문의 내용과 강의의 내용을 연결시킬 것이기 때문에

꼭 구분해 주셔야 합니다 !

 

노트에는 미리 1, 2, 3 등 숫자를 적어 놓고 확실하게 구분해 주세요!

강의에서 근거를 서로 구분할 수 없이 애매하게 언급하지는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

 

 

 

good reason to think US WC eventually seek E for their W products

1

US customers don't treat all ad same

distinguish ad claims about own prod. vs. inde certification agencies

US a lot of confidence in inde consu agencies

eco minded US likely react favorably to W prods certified by inde org with intl repu for trustworthiness

 

2

studies → price alone determine consu's decisions only when price of competing product much ↑ or ↓ than the other

price diff small (↓ 5%), as in the case w certi W - US choose on factors other than price

US convinced of value of preserve protect environment

 

3

US WC hv to attention to intl W business cuz foreign competition

many US consu interested in E prods

if US WC slow capturing consu, foreign C crowd into US market, offer E W that domestic C don't

 

 

노트 테이킹에 사용한 약어는 아래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W: wood

C: company

E: ecocertified

US: American

ad: advertising

inde: independent

consu: consumer

org: organization

intl: international

repu: reputation

w: with

hv: have

cuz: because

prod: product

 

 

이렇게 보시면 강의의 내용이 지문의 내용을 직접적으로 반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제 강의와 지문의 관계를 글로 옮겨볼 차례입니다

 

 

(3) 작성

칼럼의 길이상 아예 예시문을 보여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대략적인 구조를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문단 1: 강의와 지문의 내용 요약 및 연결

교수가 지문의 "(읽기 지문의 주요 내용)"이라는 주장에 대해 반박을 하고 있다

교수는 "(강의의 주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문단 2: 첫 번째 이유

교수는 "(강의의 첫 번째 반박)"라고 생각한다

지문에 따르면 "(지문의 첫 번째 이유)"이다

이 의견을 반론하고자 교수는 "(강의의 첫 번째 반박의 더 디테일한 내용)"이라고 말한다

 

문단 3: 두 번째 이유

교수는 "(강의의 두 번째 반박)"이라고 주장한다

지문에서는 "(지문의 두 번째 이유)"라는 내용이 나온다

반대로, 교수는 "(강의의 두 번째 반박의 더 디테일한 내용)"이라고 말한다

 

문단 4: 세 번째 이유

교수는 지문에 나온 "(지문의 세 번째 이유)"라는 내용을 "(강의의 두 번째 반박)"

이라고 말하며 반론한다. 교수는 "(강의의 세 번째 반박의 더 디테일한 내용)"이라고 덧붙인다

 

그럼 다들 토플 라이팅 유형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고우해커스에서 더 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