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2021. 5. 7. 22:18

토플학원수강후기★110점 받고 졸업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커스어학원의 토플 수강후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수강생분께서는 리딩 29점 / 리스닝 28점 / 스피킹 26점 / 라이팅 27점으로 총 110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2017년엔 103점, 2018년엔 109점 마지막으로 2021년 110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어떻게 꾸준히 점수를 올릴 수 있었는지 파트별로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READING 

해커스어학원 토플반의 Benjamin선생님의 공략법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문단정리를 하며 읽는게 가장 도움이 되었고 공부할때, 모의고사를 풀때 등 항상 문단 정리를 하며 공부했으며 실제 시험장에서도 이 방법으로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또, 팩트에 기반해서 풀었더니 틀리는 문제가 점점 줄었다고 합니다. 

Highlight 문장에 대한 문제도 선생님의 말씀대로 동사위주로 풀어가서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교재뿐만 아니라 프린트로 주신 참고물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선생님의 팁뿐만 아니라 본인의 공부팁도 전수해주셨는데요.

지문을 읽다가 모르는 문장이 나오면 형광펜으로 체크를 한 후 따로 노트에 정리해두었다고 합니다.

단어나 표현을 따로 형광펜으로 체크하고 메모해두었으며 꼭 한국말로 해석도 해놓았다고 해요. 

이렇게 따로 정리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면 다음날은 해석이 더 매끄럽게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정리한 문장들은 시험전날에 한번 더 체크하고 시험에 임했다고 합니다. 

 

 

LISTENING

리스닝은 해커스토플의 김동현선생님의 에너제틱한 수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전반에서 푸는 문제가 어려워서 오히려 실전에서 수월하다고 느꼈다고 해요.

선생님께서 찝어주시는 방법덕분에

노트테이킹이 필요한부분과 불필요한부분이 어딘지 확실히 정리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복습법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학원 수업시간에 섀도잉을 꾸준히 하니까 집에서도 자연스럽게 섀도잉을 하며 복습이 되었다고 해요.

어려운 표현과 배경지식을 따로 정리해주셔서 시험장에서 긴장하지 않고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렵고 긴장되는 토플시험 준비과정에서 동현선생님의 밝은분위기의 수업이 정말 행복했다고 하네요!

 

 

 

SPEAKING

스피킹은 해커스토플의 이수련선생님께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집에서 계속 시간재면서 말하는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자신이 어려워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문제의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연습했다고 해요.수련선생님께서 주신 브레인스토밍 리스트로 시간을 재면서 이동할때나 집에서 꾸준히 반복학습을 했습니다.대충하고 떼우는것이 아닌 자신이 생각할때 괜찮다고 생각될때까지 반복을 했다고합니다.

 

이러한 연습을 반복하다보니 스스로 말하면서 이정도면 30-40초정도 되겠다 하는 시간관리가 되었다고 하네요.또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In my case 샘플이 유용했다고 합니다.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에 이어서 스스로 응용을 하며 문장을 만들었다고 해요. 

 

암기가 잘 안되는 단어가 나오면 Preparation 시간에 계속 말해보면서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WRITING

라이팅은 해커스어학원 토플반의 송원선생님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송원선생님의 수업을 2번 들었는데 두번 모두 선생님의 템플릿 덕에 고득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부교재로 고급스러운 어휘와 표현을 읽혔고 영어실력 자체가 높아졌다고 느꼈다고 해요. 

 

또한, 수업시간에 어떻게 예시를 더 구체적으로 쓸것이지 설명해주셔서 시험장에서도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선생님께서 주신 템플릿으로 어렵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눈으로도 읽고 심지어 직접 녹음해서 계속 들어가며 암기를 했다고 해요.

이렇게 눈과 귀로 공부하니까 저절로 체득이 되고 응용까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신 공략법과 스스로 깨우친 공부법이 더해져서 

높은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