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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대학 지원 원서 쓰는 법에 대한 모든 것! PART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대학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미국대학 지원원서 작성법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글은 고우해커스 고득점멘토 ‘벨라’님의 게시글을 바탕으로 작성되었고 총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원서 접수 사이트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진다고 합니다.
바로 Common Application과 Coalition Application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먼저 Common App은 https://www.commonapp.org/
그리고 Coalition App은 https://www.coalitionforcollegeaccess.org/
에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두 지원서의 차이점은 Coalition App의 경우 저소득층 등 기타 소외된 학생들에게
재정지원을 해준다는 증명이 된 학교만 회원으로 인정이 되는 점이라고 하네요.
보통 Common App을 작성하니 Common Application에 대해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Common app 링크를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학생, 학부모 등 총 4가지 옵션을 선택하게 되는데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고 가입을 진행하시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학교를 검색해서 원서 접수를 희망하는 학교를
Add to My College라는 버튼을 클릭한 후에 추가하시면 된다고 해요!
학교는 최대 20개까지 추가가 가능하고 대학 목록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해요.
학교 선택을 마치면 공식 서류 제출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의 카운슬러와 미팅을 잡는 것이 먼저라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담임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시면 된다고 하네요!
성적표 등 기타 서류를 학교에 보내야하니 대학교 측으로
보내달라고 부탁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Common App에서 카운슬러가 학교 성적표를 제출하기 위해 초대를 해야하는데,
FERPA에 대한 설명과 함께 두가지 질문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FERPA는 학생 교육 기록 보호를 위한 법이라고 합니다.
질문은 지원하는 모든 학교에 기록을 보내는 것에 대한 동의를 묻는 질문과
선생님이 제출한 추천서에 대한 권리를 포기하는 질문이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질문의 경우 포기하면 추천서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니
웬만하면 “I waive my right to view all my recommendations and supporting documents”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단계가 완료되면 카운슬러를 초대해야 한다고 해요.
성적 제출을 하고자 하는 학교를 선택하면 Recommenders and FERPA를 선택할 수 있는데,
Invite Counselor와 Invite Teacher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카운슬러 초대까지 소개를 마쳤는데요!
여기까지가 파트 1입니다.
남은 지원과정은 파트 2에서 계속 됩니다.
파트 1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gohackers.com/?c=prepare/prepare_info/uhakdata/godata&type=url&uid=512733
그럼 파트 2에서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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