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준비 2024. 8. 27. 10:00

영국 유학생의 단기 알바 도전기!

[본 포스팅은 고우해커스 지구촌특파원 GABBI 님의 글을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작성할 칼럼의 주제는 또 제가 단기 알바를 했던 영국 유학 칼럼을 작성할 것 입니다 ! 

 

지난 11월에 23일 부터 26일까지 런던 영국 유학에서 단기 알바를 진행 했었어요!

한국 pop up 스토어에서 일을 했었습니다 

 



 

 

위치는 런던 포트넘 앤 메이슨 옆 건물에서 바로 했었어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영국 유학생들이 되게 많았고 지나가다가 들리는 사람들도 있었고

또 한국을 좋아해서 영국 유학 sns에서 보고 온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한국 pop up 스토어에 다양한 영국 유학 부스가 있었는데요.

kpop 굿즈도 팔았고, 화장품, 마스크팩, 건강식품, 네일,인생네컷 등등 되게 다양했고

부스도 15개? 정도 되는 부스들이 모여서 pop up 스토어를 열게 되었습니다. 

 







 

 

단기 일 구하기 

 

단기 일은 영국사랑 홈페이지에서 처음으로 발견을 하게 되었고 이메일을 보내서 연락을 기다렸었어요.

되게 늦게 답장을 받았었어요 3주 정도 뒤에 일 같이 할수 있겠냐라는 이메일을 받았고

그렇게 간단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표님께서 총 두명 일하기를 원하는데

저 친구 중에서 일 하고 싶어 하는 친구가 있냐 그래도 같이 친한 영국 유학 친구 끼리 일을 하면

더 재미 있고 일의 능률도 올라가니 친구와 함께 일을 하는게 어떻겠냐 이러셔서

제 주변에 또 일을 원하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와 함께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오히려 좋았어요 일하는 장소에서 처음 만나면 괜히 어색하구 이제 낯좀 안가리고

친해질려고 하면 팝업 스토어가 끝이 나있을거라 생각을했단 말이죠 ㅋㅋ 

그리고 미팅을 잠깐 가지게 되었었는데, 위치 알려주시고 기본적으로 무엇을 해야하고

작년에도 똑같이 팝업 스토어 했었는데, 분위기가 어떘고, 우리는 무슨 부스이며,

어떤물건을 팔건지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그렇게 오픈 하기 전에 간단한 미팅을 가졌답니다. 

 

 

pop up store 

총 4일을 일했는데요 목금토일 이렇게 일을 했었습니다.

오픈하기 하루 전날 수요일에 팝업스토어 장소에 미리 가서 사전 체크를 하고잠깐 짐정리

하는 시간을 가졌고 공식적인 첫날에는 오픈시간이 11시였어서 아침 8시까지 출근을 해서 정리와 배치를 시작했었어요.

사실 3시간안에 끝내지 못할 거라 생각을 했었어요. 포카도 일일이 하나하나 다 넣어서 전시를 했어야 했었고,

키링도 많았고 수첩, 응원 봉 이렇게 빨리 배치를 했어야 했기 때문에 아 못하겠다 싶었는데

세사람이 다같이 하니까 또 되더라구요 그게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

 





 

제가 맡았던 영국 유학 부서는 k-pop 섹션이었고, 키링을 종류 별로 캐릭터 별로 (루피, 산리오) 이렇게 팔았어요.

산리오가 진짜 되게 많았고 인기도 되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포토카드도 팔았었고 포토카드 홀더, 포토카드 넣는 수첩, 한국식 디자인 장지갑,

지갑, 거울, 메모지, 스트레이키즈 응원봉 스트레이키즈 가방, 잡지 등등 꽤 종류가 많았어요 

 

 

포토카드는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에이티즈 블랙핑크 아이브 트와이스 이렇게 있었어요.

시작 하기 전 영국 유학 친구와 어떤 물건이 가장 많이 팔리고 어떤 아이돌이 인기가 가장 많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포토카드와 키링이 진짜 많이 팔렸고 막판에는 잡지들도 엄청 팔렸었어요.

그리고 포토카드를 보면서 외국에서 아이돌들의 인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에이티즈가 인기가 진짜 많았어요 에이티즈 랜덤 포토카드가 있었는데, 그게 한정 수량 이었는데

이틀차 되는 오전에 싹 팔리고 남아있던 에이티즈 포토카드가 그냥 매진이었어요.

스트레이키즈랑 세븐틴은 애초에 물량이 많았고 에이티즈는 물량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그래도 에이티즈 포토카드가 빨리 줄어드는 것을 보고 인기가 되게 많구나 생각을 했엇어요.

 

 사실 포토카드가 있던 아이돌들이 외국에서 다 유명한 아이돌이라 예상은 했지만

조금 의외였던건 아이브! 아이브는 약간 아시아 권에서 인기가 많을 줄 알았는데, 인기가 있었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아시아 애들이 많이 샀었던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요즘 트와이스가 미국에서

그렇게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했는데, 영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목요일 금요일은 평일이니까 사람이 많이 없을 수도 있겠다 그리고 포트넘 앤 메이슨 다음 블럭이라서

어쩌면 사람이 많이 없을수도 있겠다 생각을 했는데, 사람이 은근 많고 또 그냥 구경하러 온사람들도 많았었어요.

그래서 금요일 저녁에 내일은 사람이 더 많겠지? 생각을 했는데 진짜 토요일날이 피크였었어요. ㅋㅋ

토요일날에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혹시 훔쳐 가는 사람 없나 잘 지켜봐야 했었고

또 사람들이 줄을 서니까 계산을 빨리 해야하는 약간 그런 조급함이 들더라구요. 

 

기억에 남는 일화 

 

1. 제일 기억에 남았던 일화는 어떤 에이티즈 팬 여성 두분이 첫날에 오셔서 에이티즈 랜덤 카드를 사는데

우영이가 나오길 되게 기대를 하면서 막 샀는데 자꾸 우영이는 안나와서 실망한 상태에서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다시 랜덤 포카를 사는거에요 ㅋㅋ 그래서 다같이 확인을 했는데 또 실패를 해서

제가 그냥 많이 샀으니까 서비스로 한장 줬는데, 그분이 저한테 제가 오픈을 해달라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오픈을 했는데 우영이 나와서 여성분 소리지르고 ㅋㅋㅋ 너무 고맙다고 ㅋㅋㅋ

하면서 그랬던 영국 유학 일화가 제일 기억에 남고 재밌더라구요 ㅋㅋ

 

2. 외국인 아부지와 딸 손님이 제 섹션에 와서 막 구경을 하고 있는데,

얼굴이 너어어어무 익숙 하신거에요 그래서 아 왜이렇게 익숙하지

싶어서 친구한테 어제 왔던 손님인가? 했는데 아니래요 그래서 제가 계속 쳐다보면서

어디서 봤지 어디서 봤지 했는데, 갑자기 제가 두달전에 한국 전시회에서 일했을 떄 오셨던 분이 었던거에요!!!

제가 막 오는 사람들마다 얘기하고 친해지고 같이 춤추면서 친해졌는데, 제가 전시회에서 일했을 떄

왔던 손님이었어서 제가 가서 말 걸면서 우리 전시회에서 보지 않았냐 아부지 나랑 같이 춤추지 않았냐 하니까

또 그분도 저를 기억해주시는거에요!!! 그리고 또 다른 손님이 제 부스에 오는데 서로 눈 마주치자

마자 남자분이 어?!?!? 우리 어디서 본적있지 않았어?? 이러시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맞아 너무 얼굴이 너무 익숙해 하자마자 동시에 전시회!?!?!?! 이러면서 ㅋㅋㅋ

또 전시회에서 만났던 손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ㅋㅋ 

그분들은 진짜 한국을 좋아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후기

한국의 kpop이 인기가 많은 건 알고 있었는데, 제 주변에는 외국인들 특히 서양인들이

kpop을 좋아하는 사람을 찾는게 어려웠었거든요그래서 영국은 해당이 안되나

미국에서만 있는 일인가? 했었는데, 이번에 영국 유학 일을 하면서 진짜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사람들이 kpop을 좋아하는 구나싶었어요!! 

 



▼영국 사치갤러리 단기 알바 후기▼

 

지구촌 특파원 :: 고우해커스

안녕하세요 지구촌 특파원 11기 GABBI 입니다오늘은 VLOG도 함께 들고 왔답니다. 오늘 작성할 칼럼의 주제는 제가 영국에서 10일동안 한국을 알리는 전시회를 단기로 일을 했었는데요. 결론적으로

www.gohack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