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시험 2021. 5. 20. 23:44

3번연속 GRE Writing 5.0 받은 비법 공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우해커스 '보바'님께서 전해주신 

3번연속 GRE Writing 5.0받은 비법을 공유 해 드리겠습니다~!

어떻게 써야 좋은 점수가 나오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GRE 라이팅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초보자분들께서는 

오늘 포스팅에 집중 해 주세요 :) 

 

1. 영어 타이핑 속도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이기 위해선 타이핑을 정확하게 빠른 스피드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핑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아주 잠시라도 그 잠깐이 합해지면 결국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는 사실!

최대한 오타를 줄이기위해 평소에도 영타연습을 하면서 속도와 정확도를 늘려가는게 좋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ETS시험은 워드 프로그램과 달리 빨간줄로 오타체크를 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스스로 오타체크를 하면서 타이핑 해야 하는데요. 

긴장되고 1분 1초가 급한상황에서 이런 오타를 발견하기 쉽지 않고 체크 할 시간 또한 부족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처음부터 스펠링을 틀리지 않도록 영어 타이핑에 익숙해지도록 연습 해 주세요!

 

머릿 속에서 생각나는 것과 타이핑이 동시에 입력될 수 있을때까지 연습하셔야 나중에 문법체크할 시간이 많아집니다.

 

 

2. Outline 종이에 꼭 쓰기 

라이팅 스타트가 되고 바로 타이핑을 시작하는 것 보다

시작 후 5분정도 브레인스토밍을 하면서 전략적으로 아웃라인 구성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어진 종이에 3개정도의 아주 구체적이 예시를 떠올리고 종이에 적어주세요.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어야 라이팅이 삼천포로 빠지지 않고 적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은 아웃라인은 글의 흐름에 맞춰 예시의 순서를 바꾼다거나 할 수도 있겠죠.

라이팅 타임라인을 처음 5분간 아웃라인 정리하고 Paragraph에 5분정도 할애하며 20분간 작성하는걸 목표로 하세요.

Introduction이나 Conclusion은 금방 작성할 수 있기때문에 본문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답니다. 

 

정리하자면, 

라이팅 아웃라인 작성(5분)

전체 글쓰기 (20분)

오타/문법정리 (5분)

이렇게 시간분배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 Introduction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입장을 확실하게 말하기

첫번째 인트로문장은 토픽문장을 활용하여 얘기하다가 마지막에 자신의 주장을 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너럴하게 토픽을 설명하고 마지막에 내 입장을 말하면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인트로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4. 오타와 문법 수정하기 

마지막 5분은 전부 다 쓴 후 오타와 문법체크를 하는 시간으로 쓰셔야 합니다.

자주 틀리는 단어 위주로 꼼꼼히 확인 후 빠짐없이 수정 해 주세요.

Separate나 Receive같이 읽을땐 쉬운 단어를 한두개 스펠링 거꾸로 써서 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확실히 암기하지 않은 어려운 단어를 쓰는것 보다 내가 틀리지 않고 쓸 수 있는 쉬운 동의어를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여러번 스펠링 오타가 나면 감점의 요소가 됩니다. 

 

문법에서는 동사의 변형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문법 오류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분은

 앞에선 1인칭 뒤에선 3인칭을 하는 경우, 앞에선 현재시제로 말하다가 뒤에선 과거시제로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분간 꼼꼼히 체크 후 틀린부분은 수정하고 넘어가야 감점되지 않습니다.

사소한것에서 틀리면 너무 억울하니 이런 부분에서 꼼꼼히 체크하도록 해요. 

 

 

5. Argue에서 Flaw 잡기 

Argue는 이미 써져있는 글에서 논리적으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만 쓰면 됩니다. 

가장 쉬운 팁은 ETS에 나와있는 샘플 에세이를 읽고 써보는 방법입니다.

ETS에서 공식적으로 내놓은 샘플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거에요!

 샘플에서 사용한 단어를 사용해본다던지 하는 방법을 활용해서 내것으로 응용하며 라이팅 실력을 키워보세요. 

 

6. GRE VOCA 활용하기

라이팅 쓰실 때 GRE에서 외운 단어를 몇개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포인트 주듯이 4-5개 보카를 써주면 가산점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셨다고 해요~

 

 

 

GRE 버벌과 퀀트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https://www.gohackers.com/?c=gre_gmat/gre_info/gre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