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시험 2021. 1. 12. 23:54

아이엘츠 리딩 6.0 → 8.5 어떻게 달성했을까? 공부비법 대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고득점멘토 '케크'님이 작성한
아이엘츠리딩 8.5 달성한 비법/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짧은시간 내에 원하는 목표점수를 얻는 가장 좋은방법은
잘하는 부분에 집중해서 확실하게 점수를 잡아서 평균을 올리는 것일텐데요~

리스닝과 리딩이 독학하기도, 점수 올리기도 가장 적합한 파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세하게 공부비법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아이엘츠리딩은 총 40문제로 이루어져 있고, 리딩은 General 보다 Academic이 더 어렵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하기 싫어했던 파트라고 하는데요,
지문 마다 주제가 다르고, 내용도 수준높고 단어도 어려운데
길이도 길고 시간은 부족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엘츠리딩도 리스닝과 마찬가지로 연습을 하니까
금방 점수를 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캠브리지 문제집을 푸는 동안 가장 점수 상승폭이 컸던 파트라고 하는데요,
캠브리지 문제집을 처음 사서 풀어봤을 때 6.0~6.5 가 나왔었는데
실제 아이엘츠 시험에서 8.5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 아이엘츠 리딩, 단어 얼마나 외워야 하나요? *

아이엘츠 리딩에 대해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물론, 많은 단어를 아는 것이 리딩을 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긴 하지만
아이엘츠 리딩은 주제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는 한 번도 보지 못한 주제의 본문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단어장을 보고 단어를 외우는게 아니라
본문을 풀면서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앞뒷문장으로 단어의 뜻을 추론 한 후,
기억하는 과정을 거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 단어를 외운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문맥을 보고 추론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단어를 많이 접하다 보면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훨씬 기억에 많이 남을 것이고, 다른 주제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도 쉽게 추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것으로 보일지라도
장기적으로 훨씬 도움이 많이 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추천드린다고 하는데요~

 

 

* 본문과 문제, 어떤 것부터 읽어야 할까? *

본문을 먼저 읽어야 하는지, 문제를 먼저 하는지는 취향의 문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속독하는 연습을 통해 본문을 읽는 시간을 줄여서 본문을 다 읽고 문제를 풀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문제를 먼저 읽으면 본문 전체적인 맥락이나 주제파악이 잘 안되어서
이 방법을 선택했는데,  문제부터 읽는게 편하다는 친구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속독하는 연습이 안 되어 있다면, 선택의 여지 없이 문제부터 읽으셔야 합니다!
대부분 문제가 순서대로 출제되기 때문에 1번 문제가 몇번째 문단에 있는 지 찾으면
쉽게 다음 문제도 이어서 풀 수 있을 겁니다!

 

 

리딩은 긴 본문이 3개 있기 때문에 확실히 3번째 문제에서
집중력이 떨어 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일단 어느정도 숙련도가 생길 때까지는 한 문제당 20~25분 정도
시간을 잡고 문제와 본문을 푸는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숙련이 되었다면 시간을 15~20분정도로 잡고 연습을 해서 숙련도를 올려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케크님의 이야기는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서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우해커스와 알려드린 전략을 참고하셔서
아이엘츠를 빠르게 정복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