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시험 2020. 12. 20. 22:44

미국대학원 유학준비한다면 봐야할 해커스 GRE학원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미국대학원을 준비한다면
꼭 봐야할 해커스 GRE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GRE V147/Q170/W3.0] 뿌린대로 거뒀으며,
GRE 1번으로 2020 Fall 미국의 박사과정으로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공은 Electrical Engineering이고, 원하는 지도교수님
연구실 컨택 성공하여 성공적으로 가게 되었다고 해요!

국내 대전 소재 학교에서 석사 중에 준비한거라 정신이 없었고,
방학중인 1,2월 토욜반(송종옥 선생님의 Verbal, Ann Im 선생님의 Writing)과
2 번의 특강밖에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1. 해커스 수강 일정

GRE학원 주말반임에도 불구하고 Ann Im 선생님과 송종옥 선생님의
체계적인 자료와 과제는 평일에도 스스로 방향을 잡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주었다고 합니다.


2. Verbal 공부

GRE를 verbal을 처음 접하는 너무 막막했다고 하는데요.
처음 풀어보니 대체 이걸 어떻게 읽고 풀라는건지 한국말로 해석해도 답이 없고,
그나마 송종옥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문장과 문제의 유형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흐름을 파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일 문제는 바로 voca였는데, 결론적으로 거만어를 열심히 봤어야 점수가 잘나왔을 텐데요.
VOCA가 중요한 문제에서 득점을 거의 못한 것 같다고 해요.

 

 

3. Quant 공부

GRE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막연한 불안함을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문제 난이도는 고등학교 고1 수학 지식만으로 충분히 만점 맞으실 수 있는 문제들이라고 해요.
그런데 문제에 나오는 단어를 몰라서 못푸는 경우가 있어서 보통 문제입니다
단어만 알아도 165는 그냥 나올 수 있다 생각이 든다는 GRE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GRE학원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특강 딱 1번 들었다고 합니다.
민혜원 선생님의 강의였고, 단어 모음집이 제공되어 그것만 보았다고 해요.
특강의 장점은 자주 출제되는 형태나
오답률이 높은 문제의 유형을 알려주시는 꿀같은 강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한번에 만점을 획득하게 되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4. Writing 공부

Writing은 확실히 계속 쓰면 쓸수록 연습이 되는 것 같다고 해요.
처음에 시간을 재고 풀면 굉장히 적은 분량으로 답변을 만들었지만,
작성하는 패턴도 익숙해지다 보니 문제 유형에 따라 술술 작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해커스 GRE학원의 Ann Im선생님은 강의로 바쁘실텐데도
항상 writing 과제의 첨삭을 세세하게 달아주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우리가 쓰는 단어를 어떠한 방식으로 고득점을 얻기 좋은 고급단어로
바꾸어 쓸 수 있는지 가르쳐주신 부분이 너무 좋았다고 해요.
처음에 1,2점대를 돌던 점수를 받았는데, 하나 하나 고쳐가면서 3점대로 받아갔고,
결국 원하는 점수대를 얻었다고 GRE후기를 남겨주셨으니 참고바랍니다!

 

 

5. 전반적인 견해

오늘 GRE후기의 주인공은 밥먹을때 싫어하는거 먼저 먹고 좋아하는거 먹는 순서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야 마지막이 즐겁다고 이야기해주셨는데요.
그래서 악명 높은 GRE공부 먼저하고 TOEFL을 해서 TOEFL은 상대적으로 매우 달콤했다고 합니다.

해커스 GRE학원의 수업을 듣게 되면 모든 선생님들께서 강의에서 뿐만 아니라
수업 사이 쉬는시간과 종료 후에 질문을 받아주시고
웹상에서도 받아주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시면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들으면 자료가 생겨서 이후 독학을 하시기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린 GRE학원 해커스의 후기는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국대학원이나 석박사유학을 준비한다면
고우해커스의 GRE후기를 참고하셔서
전략을 제대로 세워 빠르게 점수를 완성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