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정보 2024. 8. 5. 09:59

대표 대만 관광지! 가오슝 치친섬 여행

[본 포스팅은 고우해커스 지구촌특파원 이보글 님의 글을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컨딩에 다녀온 특파원 칼럼에 이어서 저는 대만 관광지 가오슝 치진섬에 다녀왔는데요!

 

치진 섬은 대만의 남쪽 도시 가요숭에 위치한 길고 좁은 모양의 작은 섬으로,

풍부한 해양 특성과 독특한 지리적 경관으로 유명한 섬입니다!

 

치진섬은 본래 어촌 마을이지만, 접근성이 좋고 편의 시설이 많아서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물놀이, 일몰 감상, 전통 어촌 생활 체험, 인생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만약 대만 관광지 가오슝에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꼭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1.  丹丹漢堡 단단버거 

 

단단버거는 대만 남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유명한 버거 가게인데요!

다른 대만 지역엔 체인점이 없고, 오직 대만 관광지 가오슝에만 있어요

 

이 버거집이 유명한 이유는 버거가 맛있어서도 있지만 곱창국수나 다른 대만 음식들을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도 버거와 곱창국수를 함께 시켜서 먹었는데, 곱창국수는 마라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더라고요!

 

버거는 우리나라 맘스터치의 싸이버거와 맛이 비슷해서 맛있었어요!

또 곱창국수는 곱창 잡내 하나 없이 담백해서 제가 먹어본 곱창 국수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2. 선착장, 페리

 

버거를 먹고 페리를 탈 수 있는 대만 관광지 선착장으로 갔는데요!

치진섬에 가는 방법은 다양한데 차나 오토바이를 타고 항구 터널을 통해 갈 수도 있고, 버스를 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페리를 타는 것인데요! 

페리에 사람 뿐만 아니라 오토바이를 직접 끌고 탈 수도 있는데 이 점이 도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독특한 체험인 것 같았어요!

 

 



이 배가 제가 탄 대만 관광지 페리인데요!

페리를 타고 약 10분 정도 간다고 하는데, 체감 상 한 5분 정도 탄 것 같았어요!

 

페리 가격은 일반 표 NT30(약 1,260원), 학생 표 NT25(약 1,050원) 으로 매우 저렴했어요! 

표를 구매할 필요 없이 대만의 교통카드 요요카로 찍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배가 굉장히 자주 오고, 늦게까지 배가 있어서 시간을 굳이 맞춰 가지 않으셔도 돼요!

또 안에는 에어컨도 켜져 있어서 시원하게 갔는데 나와서 바다 구경을 할 수도 있답니다

 

 



3. 旗津燈塔 치진 등대

 

우선 치진 등대는 산을 올라야 해서, 치진섬에 도착하자마자 이 대만 관광지로 향했는데요!

 

이 치진 등대는 가오슝 등대라고도 하며, 기후산(旗後山)에 위치해 있어요.

이 등대는 대만에서 유일하게 백색 팔각형 벽돌로 지어졌다고 하며, 등대의 꼭대기는 원통형으로 되어 있어요.

 

이 곳에서 또한 치진섬과 가오슝 항구의 전경을 멀리까지 감상할 수 있고, 예쁜 카페도 있어서 전경을 구경하며 쉬기 좋았어요!

 

올라오는 길이 조금 힘들긴 하지만 도착해서 멋진 전망을 보니 올라오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4. 빙수

 

등대를 구경하고 내려와서 좀 걸으면, 치진 옛거리(旗津老街)가 있는데

이 대만 관광지엔 다양한 먹거리와 빙수 등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저는 빙수집에 가서 빙수를 시켜 먹었는데요!

 

하나는 망고 빙수인데, 가오슝 현지 생망고를 사용해서 만들었고 얼음도 망고맛 얼음을 사용해 만들어서 망고 향을 듬뿍 느낄 수 있었어요!

 

나머지 하나는 대만식 전통 빙수인데, 얼음에 흑탕 시럽을 뿌려서 위에 젤리 류를 올려서 먹는 빙수예요! 이것도 시원하고 정말 맛있었답니다

 

총 두 그릇에 NT160(약 6,720원)으로 매우 저렴했어요!

 

 



5. 전동 자전거

 

대만 관광지 치진 섬은 매우 작아서 걷거나 자전거로도 금방 한 바퀴를 돌 수 있는데요!

이 날 너무 더워서 위에 파라솔이 있는 전동 자전거를 빌려 운전해서 돌아다녔어요!

 

저는 다 돌 때 쯤에 비가 오려고 해서 빨리 돌기도 하고, 걸어서 등대에 올라가서 약 1시간 10-20분 정도 내 다 돌았던 것 같아요

인터넷 찾아보니 보통 넉넉하게 2시간은 잡아야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다고 하는 것 같아요!

 

전동 자전거 빌리는 비용은 한 시간에 NT 400(약 16,800원)으로 거의 고정 가격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굳이 어느 가게에 찾아갈 필요 없이 가깝거나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는 곳으로 가셔도 돼요!

 

또 한 시간이 넘으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고 하셨는데, 10분 정도는 유연하게 넘어가 주셔서 돈 추가 안하고 탈 수 있었답니다!

(신분증은 필수로 챙기셔야 전동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요!)

 

 



5. 旗津星空隧道 치진 별하늘 터널

 

전동 자전거를 타고 가장 먼저 향한 곳은 치진 별하늘 터널인데요!

 

이 터널은 길이가 88m로 일제시대에 발굴되었으며, 원래는 군사용 전쟁 준비 터널로 개조되어

대만 관광지  치진 섬의 인기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해요

 

터널 내부 벽은 별이 가득한 하늘과 해양 생물의 야광 벽화로 장식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의 빛과 그림자 애니메이션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낭만적이고, 사진 찍기에 좋았어요! 

또 햇빛이 너무 셀 때 들어가서 더위를 피하기도 좋았답니다

 

터널을 통과하면 바다와 해안 절벽을 구경할 수도 있었어요!

 

 



6. 旗津彩虹教堂 치진 무지개 교회

 

이 곳이 대만 사람들에게 유명한 포토 스팟이라고 해서 들렀는데, 아쉽게도 청소를 하고 계셔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어요. 

 

기하학적인 건축 형태가 바다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관광객이 많이 올 뿐만 아니라 

대만 관광지 가오슝의 인기 웨딩 사진 명소 중 하나라고도 하네요!

 

바닥은 유리처럼 투명한 물로 되어있어 대만 관광지 사진 찍기 좋을 것 같아요

 

 



7. 旗津黃金海韻-海珍珠 대왕조개 설치 예술품

 

다음 포토 스팟으로 대왕조개로 가 보았는데요!

 

이 설치 예술은 대만의 유명한 예술가 林舜龍과 프랑스 음향 예술가 Yannick Dauby가 공동으로 제작한 예술품이라고 해요.

총 6년에 걸쳐 제작했으며 높이 10m, 너비 16m, 깊이 9m로 내부가 황금색인 새하얀 조개 모양이에요! 

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개 설치 미술이라고 하네요

 

노을이 질 때 쯤이면 이 황금 색의 빛을 받아 노을이 황금 빛처럼 보인다고 해서, 오후에 이곳에 오셔서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아요! (한 두시쯤에는 너무너무 더워서 걷기도 힘들더라고요 ㅠㅠ)

 

또 이 안에서 바다 소리를 들으면 파도소리가 신기하게 들렸어요.

 

이 주변에는 조개 박물관이라는 곳도 있으니, 시간이 되시면 가셔서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만 로컬 난지창 야시장 소개!▼

 

지구촌 특파원 :: 고우해커스

안녕하세요 지구촌특파원 12기 이보글입니다이번주에 저는 대만 중정구에 위치한 난지창 야시장(南機場夜市)을 처음으로 다녀왔는데요!저는 평소에도 야시장에 가는 걸 좋아하는데, 최근에

www.gohack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