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영국 유학 준비 타임라인!
[본 포스팅은 #고우해커스 #고득점멘토 B_HAPPY 님의 글을 재구성하여 작성했습니다]
영국 유학 준비 타임라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고우해커스입니다 !
오늘은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영국 유학 준비 꿀팁 등을 알려드리는 칼럼으로 찾아왔습니다:D
저 같은 경우에는 영국 유학에 도착한 지 딱 한 달 차가 되어갑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적응하다 보니 어느새 한 달 차가 되어있더라고요.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는 거 같아요.. 영국 유학행 비행기를 타며 긴장 반 설렘 반으로 출발하던 그때가 엊그저께인 거 같은데 말이죠. 홍콩에서도 지내보고 중국에서도 학교생활을 해봤었지만, 영국 유학 생활하는 것은 또 색다르더라고요. 일단 그리고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유학 간다는 거 자체만이라도 준비해야 하는 일들이 태산이라는 것을 그 누구보다 잘 알기에 오늘 이 영국 유학 칼럼을 통해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영국 대학교나 대학원에 입학 허가받거나 조건부 입학을 받으신 상태로 보고 그 이후부터 준비하셔야 할 것들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이제 학교 및 학과마다 요구하는 공인영어 성적 및 GPA가 다 다르기에 제일 정확한 방법으로 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입학 조건을 찾아보신 뒤 지원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교로 공부하러 오는 비자를 받았어야 해서 학생(Student) VISA를 발급받았었습니다. 하지만! 비자를 신청하기에 앞서 꼭 준비해야 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바로 결핵 검사 진단서 발급이랑 학교로부터 CAS(Confirmation of Acceptance for Studies) letter를 받아야 합니다.
- 결핵 검사
영국 비자를 신청하기에 앞서 한국인이라면 결핵 검사 진단서를 꼭 제출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자 발급을 위한 결핵 검사는 세브란스 병원(신촌, 강남지점)에서만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시고 지정된 예약 날짜에 검사받으시길 바랍니다! 검사 비용은 대략 10만 원대이었고 검사받기에 앞서 준비물로 여권, 여권 사진 2매, 현금을 꼭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현금을 강조해 드리는 이유는 나중에 검사지를 택배로 받는다고 선택할 시 선불 혹은 착불로 받을지 선택해야 하는데 선불은 5천 원 현금만 받기에 착불로 하실 게 아니시라면 검사 예약 날짜에 꼭 현금 5천 원을 준비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D. 검사 당일 날 검사실에 가시면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 1. 한국 주소(영문), 2. 영국에서 체류할 주소(영문)를 미리 알고 가시면 시간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결핵 검사 진단서 유효기간은 6개월이기에 출국 6개월 전에만 받으시면 됩니다.
-CAS letter 요청
CAS letter는 영국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해당 학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공부할 것임을 보증하오니, 영국 입국을 승인 바랍니다’라고 대학교 측에서 이민국에 요청하는 확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급 방식으로 이메일로 받는 형식이고 발급받을 수 있는 시기는 학기 시작하기 3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늦어지게 된다면 학교 측에 계속 메일을 넣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CAS letter 안에는 학교 정보, 학생 정보 등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자 신청을 할 때는 CAS number를 필수로 기재해야 하기에 CAS number가 제일 중요한 것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발급받은 CAS letter는 비자 신청 외에도 입국 시나 기숙사에 입실 시 필요할 수도 있기에 프린트해서 꼭 출국할 때 갖고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재정 서류
그리고 많이들 영국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결핵 검사 결과와 재정 증명 서류가 필수로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원칙적으로 은행 계좌에 일정한 금액을 넣고 최소 28일 이상을 유지한 후 은행에서 잔고증명서와 거래내역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2011년에 영국 이민국은 대한민국을 ‘Low-risk country(신뢰도가 높은 국가)’로 지정하여 학생 비자를 신청할 때 재정 증명 서류를 생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딱히 재정 증명서류를 요청하지 않았기에 따로 준비하지는 않았었습니다. 다만, 100명 중 한 명꼴로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어떻게 발급하는지 미리 알아 두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재정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일정한 금액이 통장에 있다는 전제하에, 비자센터에서 요청을 추가로 하면 그때 준비하셔도 늦지 않을 거 같습니다.
-여권 원본 준비
당연하지만 비자 센터에 비자를 신청하러 가면 비자가 나오기 전까지 그 기간동안 여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비자 결과를 받기 전까지는 여권이 필요한 해외 출국 일정을 잡으시면 안 됩니다!!
영국 비자 센터 방문 전
저 같은 경우에는 미리 온라인으로 영국 비자 신청을 하고 비자 발급을 위한 서류들도 비자센터 방문 전날까지 다 업로드를 해놨습니다. 업로드를 할 때 저는 여권, 결핵 검사 결과지 흑백 버전, 컬러 버전만 업로드했었습니다! 셀프로 집에서 업로드할 시 무료로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비자센터에 방문해서 따로 스캔해서 올리게 된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집에서 스캔해서 미리 업로드해서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모든 스캔 된 파일들의 사이즈는 무조건 A4 사이즈이어야 하기에 따로 자르기 기능을 사용하지 마시고 여백이 생기더라도 A4 사이즈로 꼭 올리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예약을 최종적으로 컨펌을 하고 나면 영수증을 주는데 ‘Download Receipt’를 꼭 클릭하시고 영수증 다운 및 출력하셔서 비자센터 방문 시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참고로 영국 비자 센터에서의 비자 신청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국 비자 센터 찾아가는 길
영국 비자 신청 센터는 서울에 있으므로 회현역 5번 출구/ 서울역 4,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고 숭례문(남산 방향) 버스 정류장에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지도에 서울 ‘단암빌딩’을 입력하시고 5층으로 찾아가시면 영국 비자센터가 바로 나옵니다!
영국 비자 센터 방문 시
우선 영국 비자 센터 방문 당일에는 비자 센터에 도착하자마자 준비해간 서류 및 준비물들을 제출하고 brp 카드에 들어가는 사진을 찍고 지문을 등록해야 합니다! 걸리는 시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게 일단 비자센터를 방문할 시 예약한 방문 시간에 찾아갈 수밖에 없으며 서류들을 제출하고 사진 및 지문 등록을 해도 3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자 센터를 방문한 기점으로 딱 4주 기다리고 비자를 발급 받았었습니다. 제가 딱 많이들 신청하시는 시기인 8월 초에 신청을 했어서 좀 오래 걸렸던 거 같습니다. 보통은 3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7월 초에 신청하셔서 시간적 여유를 가지시거나 영국 유학 급하신 경우에는 비용을 지불하고 비자 발급 급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영국 유학 준비 타임라인!
잘 보셨나요?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고우해커스에서
원문확인이 가능합니다 :)
▼ 더 많은 영국 유학 정보가 궁금하다면? ▼
'유학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엘츠 시험, 리딩 유형 연습과 단어 공부법 (0) | 2023.10.24 |
---|---|
미국 교환학생 준비물 리스트 (0) | 2023.10.19 |
GMAT 시험 고득점 SC 풀이법 공유 (0) | 2023.08.01 |
GRE 시험 일주일 전 공부법 & 당일 팁&준비물 (0) | 2023.07.14 |
미국 박사 유학을 위한 SOP 쓰는 방법 (0) | 2023.06.28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