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시험 2020. 10. 19. 15:31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2020.09.29 홈에디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우해커스의 이용자가 직접 남긴 2020년 9월 29일에 치룬
토플 홈에디션 시험후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라이팅 점수가 드디어 28점으로 올라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을 통해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1년 전 진단 삼아 본 첫 시험에서 라이팅 20점이 나왔고, 
3달 전부터 본격적으로 토플 준비를 하며 한 달 간 송원 선생님의 실전강의를 들었다고 해요
송원 선생님의 강의를 다 들은 후 두 번째 시험을 쳤지만
라이팅 점수는 일년전과 그대로 20점이 나왔다고 해요

이후 2달 동안은 송원 선생님의 자료와 기타 자료들을 기반으로 해커스 라이팅 게시판과,
토플뱅크를 통해 공부하였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해커스토플의 송원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템플렛은 구조가 탄탄한 편이고,
다양한 문장구조들이 섞여있어 암기하는 것이 무척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달 수강 이후에도 점수가 20점 밖에 나오지 않았던 것은,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의 후기 주인공은 템플렛을 암기하는데 급급했기에,
외운것 이상의 내용을 추가하지 못하고 그대로 쓰고만 나왔기 때문이었던것 같다고 합니다.

토플 라이팅 시험은 시간에 맞춰 쓰는 연습을
최소 20번 이상해야 점수가 나오는 시험인 것 같다고 얘기해주셨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늘릴 수 있는 영타속도와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글자수가 맞춰질 것입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브레인 스토밍이 익숙해져야 하는 것 같다고 해요

 

 

[독립형]

1. 템플렛 암기
구조 및 문장을 우선 암기하는 것은 망설일 시간이 없는 토플라이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템플렛에 대한 공부
왜 이런 구조로 써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고우해커스의 라이팅 게시판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주위 친구들에게 제 논리가 말이 되는것 처럼 들리는지도 많이 물어보았다고 해요.

3. 브레인스토밍 연습
실전 문제를 받아보고 최대 5분 안에 주장, 주요 근거 2개, 예시 2개를 떠올리는 연습을 했다고 해요.

4. 시간 맞춰 쓰는 연습
브레인스토밍이 2분이 넘어가면 본문2, 예시2를 쓰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도록 어느 부분에서 시간을 줄이고, 어느 부분에서
얼마만큼의 시간을 쓰실지를 찾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5. 첨삭요청 후 문법 실수, 오탈자 실수 줄이기

6. 최종 준비과정
첨삭 받은 것을 토대로 같은 문제를 3번 써보기도 하였다고 해요.
쓸 때마다 조금씩 논리가 달라지는 것을 스스로 확인하며, 더 좋은 논리가 뭐인것 같은지,
내가 아는 표현안에서 구현이 되는지 등을 고민해보았다고 합니다.

 

 

* 문법 실수와 오탈자 실수는 여전히 많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지적받아온 점이었는데, 실전에서는 늘 시간이 없어 검토를 못하는 편이었다고 해요.
토플시험후기에서 시험에서 2점이 감점된 요인이
이 문법과 오탈자 실수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해요

* 문법과 오탈자 실수를 잡는데 도움이 된 공부법은 리스닝 렉쳐 딕테이션이었다고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셨으니 참고바랍니다.

 

 

[통합형]

1. 템플렛 만들기
템플렛들을 쭉 찾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아서 기억이 잘 되고 원활하게 쓰이는 템플렛을 암기합니다.

2. 듣기 연습
토플 리딩 읽을때 부터 세부 사항들을 체크해두고, 듣기를 그 세부사항들에 대조시키며 꼼꼼히 듣습니다.

3. 시간 맞춰 쓰기 연습
시간에 맞는 것 뿐 아니라, 듣기내용이 풍부하게 들어가면서도
리딩내용과 효과적으로 대조되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의 토플홈에디션 후기 주인공의 경우
토플뱅크들의 모의시험을 보면 통합형 점수가 독립형보다도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고 해요
통합형이 독립형보다 쉽다고 생각하고 간과하고 있었는데
이 모의시험을 통해 정신차리고 통합형도 20문제 이상을 풀어보았다고 합니다.
통합형은 특히 좋거나 어렵던 문제는 3번씩 풀어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오늘 고우해커스 나의토플수기 게시판에서는 오늘 알려드린 토플홈에디션 후기 외에도
더 다양한 후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토플시험후기를 참고하셔서,
그 분들의 고득점 전략 + 나만의 전략을 적절히 섞어!
빠르게 점수완성을 향해 달려나갈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고우해커스를 통핸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무료 학습컨텐츠 또한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참고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