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SAT준비 끝내고 유학에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
SAT준비 끝내고 유학에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다양한 SAT 비법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SAT준비와 AP시험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께 실제 시험점수를
완성한 후기를 같이 살펴볼까 합니다!
이전에도 몇번 말씀드렸지만 실제 성공한 사례를 참고해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는다면
보다 빠르게 점수완성을 경험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성공적인 후기 두개를 같이 살펴볼까요?!
1. AP Psychology, Macro econ, Micro econ 독학 후기
첫번째 주인공은 세 과목 독학하실 예정이신 분들 계실까봐 후기를 남겨주신다고 이야기해주셨는데요
셋 다 ap 중에서 쉬운 과목이라고 알려져있어서 후기라기도 뻘쭘하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학원이나 인강 들을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 계실까봐 공부 방법 올려주셨다고 합니다!
우선 ap psychology는 barron's랑 princeton review로 공부했다고 합니다!
Barron's 달달 외우고 부족한 부분 있을까봐 princeton에서 새롭게 나오는 내용 추가적으로 암기하며 공부했다고 합니다!
psychology 쉽다 쉽다 하지만 외울 양이 그래도 꽤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뇌나 눈 구조 명칭 외울 때 좀 짜증났지만 위치까지 외우느라
아예 그림으로 따로 그려서 가지고 다니면서 외웠다고 합니다!
책은 솔직히 진짜 걍 한 권 다 머리에 때려박는다는 느낌으로 싹 다 외웠다고 하구요
vocab이나 중요한 실험은 다 외웠고 중요해 보이지 않아도 여러 번 읽으면서 이해해서 자연스럽게 암기했다고 합니다!
SAT준비와 AP시험을 하는 데 있어 어느 정도 암기하고 나서는 책에 있는 문제들 싹 다 풀고 오답 정리하길 추천해요!
그렇게 하면서 어디가 암기가 덜 되었는지 체크하고 그 부분 다시 외우고
college board에 나와있는 기출문제 프린트해서 풀었다고 합니다!
암기해 끝내고 쭉 풀어야지! 했다가 시험 당일날까지 기출을 다 풀어보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SAT준비와 AP시험에 대비해 한 6~7년치는 제대로 풀었고 나머지는 시험 전에 훑어보면서
주인공은 이 문제를 시험장에서 보면 바로 답을 적을 수 있나?를 생각해봤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다 암기하고 풀어봐야지하지 마시고 틈틈이 풀어보시는 거 추천했는데요!
College board 아니어도 구글링 하면 문제 꽤 많이 나오니깐 몇 개 풀어보시는 거 추천한다고 합니다!
SAT준비와 AP시험에 대비해 가장 우선 순위로 풀어야할 건 당연히 college board지만
책 읽으면서 딱히 이해가 안되는 실험이나 내용은 없긴 했는데 만약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실험 이름이나 주요 단어를 유튜브에 검색해서 보시기를 추천해주셨습니다!
한국 말로 번역해서 검색하면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영상도 꽤 있으니 그것들 봐도 좋구요!
barron's 책 한 5회독 한 것 같다고 하고 나머지는 따로 휴대하기 쉬운 작은 카드에 적어서 갖고 다니면서 외웠다고 해요!
사실 시험장 갔을 때 듣도 보도 못한 내용의 문제 몇 개 있었는데 그 땐 당황했지만 결국 5점 나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참고서는 말 그대로 참고서라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는 없어서 그런 것 같다고 합니다!
문제 풀다 절망하지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보시길 바란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Macro, Micro econ! 일단 주인공은 유튜브에 있는 acdc econ으로 공부했다고 합니다!
기출문제 풀이 영상도 올려주시고 개념 요약 영상도 있고 되게 유용했다고 해요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외국인 선생님이셔서 다 영어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라 자막 달 수 있긴 한데 종종 틀리게 뜰 때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주인공은 따로 참고서 안 사고 acdc econ 영상들 + college board 기출문제로만 공부했다고 합니다!
SAT준비를 하고 AP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데 econ은 psychology랑 다르게 FRQ가 전 년도들 거랑 많이 달랐다고 합니다!
Psychology는 좀 돌려내는 게 보였는데 econ은 아예 새로운 개념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많았다고 해요!
더불어 acdc econ 홈페이지 가시면 지난 FRQ들이 어떤 개념에서 나왔나 정리된 거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개념이 빈도수가 높은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macro 5 micro 4 떴는데 micro mcq에서 시간 관리만 좀 더 잘했어도 5점 떴을 것 같다고 해주셨어요!
그래도 뭐 학원 안 가고 공부한 거 치고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하구요!
아 그리고 혹시 두 과목 중에 고민하시는 분 계시면 그냥 둘 다 하는 거 추천한다고 하구요!
어차피 앞 부분 좀 겹치기도 하고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서
두 과목 중 뭐가 더 쉽냐는 사바사라서 진짜 많이 갈린다고 해요! 주인공 개념 자체는 macro가 쉬웠는데
다른 사람들은 micro가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건 뭐 대충 개념이라도 훑어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홍콩과기대 후기
그 다음으로 살펴볼 홍콩과기대에 합격한 분은 우선 기본적으로 홍콩대같이 명문대를 목표로 준비를
시작하는 우리나라 학생들은 단순히 SAT준비나 GPA 만 높으면 미국 명문대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학과 성적과 시험에만 매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성적은 홍콩대에 진학할 때 그 어떤 항목보다 우선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성적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하는 밑바탕이 되는 부분인데요!
이때 간과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홍콩대를 포함한 많은 명문대들이
단순히 공부만 잘하는 학생을 찾는 것이 아니라 SAT준비나
GPA, AP 등에 집중하여 성적 관리만 하는 학생이 아닌
다양한 경험과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학생의 컬리지 application essay 나 인터뷰 등을 통해서
학생이 보여주는 학업에 관한 진실되고 열정 있는 자세를 많이 눈 여겨 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학 입학을 희망한다면 본인 스스로가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학과정의 입학 조건은 무엇인지를
미리 파악하여 체계적인 전략으로 준비를 해나가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전략을 가지고 공부하는 SAT준비의 경우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홍콩대 합격을 위해서 빠르게 점수를 완성해야 할텐데!
이 때엔 모의고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홍콩대에 합격한 분들의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시고 나서,
어느 점수를 올려야 하는지와 시간을 염두해두고 전략을 짜시길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많은 분들이 간과할 수 있는 11학년 여름방학의 중요성에 대해
덧붙여 드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1학년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는 입학 사정관들이
관심 있게 보게 되는 부분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 두셔야 겠습니다!
SAT준비하는 데 있어 시험에서 2000점 이하를 받는 상황이라면 11학년 말까지,
특히 여름 방학 동안은 SAT 성적을 최대한 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그와 달리 SAT 필요 점수를 달성한 학생이라면 11학년 여름방학은 본인이 관심 있는 전공 분야의
summer camp 나 인턴쉽과 같은 자기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둬 이를 어필한다면
홍콩대를 합격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다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다양한 SAT 비법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린 다양한 정보를 참고해 SAT준비를 빠르게 끝내고
AP시험 또한 빠르게 정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관련 정보들은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누구보다 빠르게 점수를 완성할 수 있길 바라고
성공 유학의 지름길로 향해 달려나갈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다들 SAT준비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유학에 성공할 때까지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