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유학준비 중에 가장 어려운 비자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유학준비 중에 가장 어려운 비자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다양한 유학정보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유학준비를 하는데 있어 많이들 이야기하는 비자 준비와 더불어
항공권, 유학생 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까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린 다양한 정보들을 참고하신다면
보다 성공적으로 유학준비를 끝마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구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셔도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
1. 비자의 종류
유학생들이 신청하는 비자는 F-1이라는 학생비자입니다!
신청기관 및 시기에 대해 알아보자면 해당 대사관에 관련 서류들을 제출해 신청해야 한다고 해요!
보통 미국의 학기가 8월 말에서 9월 초에 시작되므로 6월 초부터 7월 초 사이에 신청하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해당 대사관의 website에서 가장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야 하구요
입학허가서를 받았어도 대사관 자체에서 요구하는 자격 요건에 부합하지 못하면
비자 신청이 거부될 수 있으므로 인터뷰 및 각종 제반 서류를 유학주비를 할 때 세심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2. 여권신청 필요서류 및 요령
유학준비를 할 때 비자를 신청할 떄 당연히 여권 또한 신청하실텐데요!
만약 본인신청시 필요서류는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군인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대리신청시 필요서류는 위임장(여권발급신청서 뒷면에 있음), 주민등록증 및 그 사본,
대리인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인가된 여행업자, 인력송출업자 및 해외이주 알선업자가 대리신청시에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및 그 사본,
여권수속 대행증을 제시하면 되고 새로운 여권을 신청할 때는 유효한 구 여권은 반납해야 합니다!
3. 항공권 미리 구입하기
유학준비를 할 때 항공권을 미리 구입하시면 유학준비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국 시기가 정해지면 출국 날짜를 여러 개 정해 비행기표를 미리 예약해두시길 바랍니다!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는 성수기 이므로 항공권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가장 비싸다고 합니다!
대체로 외국 항공사가 국내 항공사보다 저렴하며 주말보다는 주중, 직항보다는
경유노선의 가격이 싸고, 여행사에 따라 유학생 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4. 유학생 보험
그리고 미리 유학준비를 하면서 유학생 보험은 들어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학교에서 특정 보험을 가입하라고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반드시 가입하고 나가는 게 좋다고 해요
국내 보험회사도 좋지만 현지 학교에서 잘 인정해주지 않거나
현지에서 사고 시 처리 속도가 늦고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외국계 보험회사를 선택하면 편리합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다양한 유학정보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는 다양한 정보를 참고해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끝냈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학업을 위한 각오를 다시 다지는 일만 남았습니다!
내일에의 꿈이 열정으로 채워질 당신의 유학 생활에 고우해커스가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이 닥친다면 언제든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