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유학준비 끝내기! 선배가 알려주는 서류 작성 TIP!
유학준비 끝내기! 선배가 알려주는 서류 작성 TIP!
▲위 이미지 클릭시 성공유학준비 노하우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유학준비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는
실제 명문대에 합격한 분의 영문서류 작성 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의 명문대 스펙과 어떻게 명문대 합격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와 GOHACKERS를 참고하셔서
미국유학을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
1) 교수님 추천서
미국유학을 위해선 교수님 추천서는 꼭 필요한 서류중 하나인데, 대체로 3분이상의 추천서를 요구한다고 해요!
따라서 추천서를 제출하기 한달 전쯤 미리 교수님들을 찾아 뵙고 말씀드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학준비를 위한 영문서류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교수님은 추천서를 안 써주실 수 있으므로,
미리 수업 시간이나 진로 면담을 통해 친분을 쌓는 것이 추천서 받기에 더 편할 것입니다!
주인공 같은 경우는 석사 기간동안의 지도교수님과 나머지는 대학원 학부 수업 들었던 교수님들을 찾아뵈었으며,
분야 또한 관련분야의 교수님들에게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합격 후 감사 인사를 드리는 건 센스겠죠?
2) Resume (이력서)
Resume, 이력서는 자신이 어필하고 싶은 개인의 기본 스펙을 작성하면 됩니다!
미국유학을 위한 이력서의 작성 순서는 자신이 판단하기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펙부터 나열하면 되지만 너무 길면 다 읽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만약 뛰어난 스펙이 없다면 compact하게 한장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은 유학준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 나열하면 될 것 같아 금방 작성할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므로
명문대 합격을 위해선 미리 작성하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3) 교수님 Contact
Contact이란 자신이 들어가고 싶은 교수님께 미리 연락 드리는 것입니다!
유학준비 방법으로는 e-mail, 전화, 학교 직접 방문, 또는 학회 등에서 만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원하기 전 자신을 미리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그 교수님이 이번에 학생을 뽑을 계획이 있는지
미리 알 수 있는데 다시 말해, 만약 뽑을 계획이 없으면 지원해도 뽑히기 힘들것이라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만으론 알 수 없는 현재 연구실의 상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주변엔 이 contact을 안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다들 뒤늦게 후회하고 보내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고 해요!
명문대 합격을 노린다면 보내서 나쁠 것이 전혀 없으니 고민 말고 꼭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4) Interview
Interview의 경우 지원 후 교수님이 대화를 나누어보자고 제안을 하면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주로 skype를 이용하고, interview 자체가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명문대 합격의 매우 긍정적인 신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인공 또한 합격한 4곳 모두 인터뷰를 했던 학교이며 interview에서 가장 중요한건 자신감이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유학준비에 있어 자신있게 자신을 어필하고 그쪽 연구실 및 교수님에게
물어보고 싶은 것은 다 물어보면 된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성공유학준비 노하우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명문대 합격한 선배의 명문대 스펙이 좀 더 궁금하시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미국유학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유학준비를 시작하시기 전에
어떤 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하는지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해서 살펴보시길 바라구요!
유학준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앞서 이야기드린 고우해커스를 통해서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성공유학의 지름기롤 향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우해커스 BEST 무료 학습컨텐츠 확인하기!
[최신 업데이트] 2018 토플 시험일정 & 성적발표일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