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8. 9. 6. 23:21

LSAT와 로스쿨은 뗼 수 없는 관계?!

LSAT와 로스쿨은 뗼 수 없는 관계?!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실제 LSAT 후기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릴 LSAT 후기 주인공의 우선 스펙을 먼저 살펴보자면!

학부 LAC/ GPA 3.8/ LSAT 172/ T6 중 한 곳 합격했다고 합니다!

T14 중 merit base scholarship offer 3개, 2곳 합격했구요!

Law School Admission 준비하는 한국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나 될까 글을 써주셨는데요!

참고로 말씀 드리면 고우해커스유학 LSAT 게시판은 application이 끝나고 알게 되었고,

대부분의 도움은 top law schools 과 law school discussion에서 얻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Admission

일반적으로 Law School Admission은 GPA 와 LSAT 성적이 절대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비중이 큰 것과 절대적이 것은 다르다고 하는데 높은 GPA와 LSAT score를 가지고도

tier1 스쿨 진학에 실패하는 케이스도, 반대로 낮은 GPA와 LSAT score도 T14에 합격 하는 있다고 합니다!

즉 높은 점수가 높은 possibility를 갖는건 사실이지만 probability를 보장할 순 없다고 해요!

불확실한 possibility 때문에 potential을 포기 하는 것은 바보나 하는 짓이라고 합니다!

도전 해보고 떨어지면, 떨어지게한 요인을 파악해서 다음 사이클에 재도전하면 되는 겁니다!

Application fee가 걱정 될 정도의 재정상태면 풀 펀딩을 받아도 미국에서 Law School 다니기 어렵습니다!

상대적으로 포기하는 opportunity cost도 클거구요ㅠㅠ

 

 

 

 

- LSAT 공부

모두가 그렇겠지만 중고등학교 6년 대학교 4년 총 10년을 공부를 합니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게 되구요

즉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공부법은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어떤 공부법이 맞는 지는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답을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고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하면 최소한 자신의 공부스타일,

그리고 어떻게 LSAT 공부를 해왔는지 정도는 남겨주셔야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서론은 여기서 그만하고 본격적으로 주인공과 여자친구가 공부한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여자친구는 현재 tier 1;T50 1L이라고 하는데  Accounting 전공으로 Law school 진학은 고려하지 않고

학부를 마쳤기에 CPA exam에 필요한 인턴쉽과 수업들을 듣는 것에 집중하며 대부분의 시간을을 보냈고,

3학년 여름이 되서야 LSAT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LSAT 시험을 치룰 때 까지도 Law School에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이후 CPA exam도 치룬 반면에 여자친구는 Engineering 전공으로 1학년부터 Pre law를 하면서 LSAT을 4년 간 했다고 해요!

일반화하기는 어렵지만 평균적으로 tier1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LSAT을 치루기전 약 150-300 시간 정도 공부를 합니다!

다만 매일1~2시간씩 꾸준히 준비를 하느냐, 저처럼 막판에 몰아서 하느냐는 주변 상황과 스타일에 차이이겠지만요!

 

 

 

 

다른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단기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한 주인공의 경우에는 컨디션에 따라

prep 점수 기복이 10점 정도로 컷기 때문에 LSAT 시험 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고 합니다!

반대로 오랜기간 준비한 여자친구의 경우 prep 점수 기복이 많아야 2점 정도 였고 재작년 LSAT에서 174을 받았다고 해요

교재 또한 호불호가 확실히 나눠었는데 주인공같은 경우엔 불필요한 설명이 너무 많은 카플란보다는 파워스코어 위주로

공부를 했고, 여자친구의 경우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카플란을 선호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서만 마치고 prep을 풀었던 주인공과는 다르게, 여자친군 3년간 기본서를 여러번 보았고

마지막 해에 일주일에 1~2개 정도의 prep을 풀었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고우해커스를 통해 실제 LSAT 후기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린 후기뿐만 아니라 LSAT와 로스쿨을 준비한 분들의 다양한 후기들은

최대 유학 커뮤니티 사이트인 고우해커스를 통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미리 고우해커스를 참고해

LSAT를 준비하신다면 보다 빠르게 점수를 완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로스쿨 관련 정보들도 미리 알고 전략을 짠다면 성공적인 유학준비를 끝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